바리데기 Baridegi…(Name of shaman, woman and human)

카타칼리는 600여 년의 역사를 가진 께랄라의 춤극으로 가무악 총체극을 대표합니다. 탄다와 양식을 대표하는 카타칼리는 남성적이고 역동적인 표현을 많이 하지만 동시에 섬세하고 깊은 정서를 표현하기에도 적합한 공연입니다.

본 공연은 여성이지만 20kg에 육박하는 육중한 의상을 입고 카타칼리를 연기해온 아리야의 열정에 한국의 서사무가 바리데기 이야기를 입혀 의미심장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입니다. 공연은 바리데기 이야기의 절정에 해당하는 바리데기와 무장승의 만남을 표현합니다. 아리야의 1인극으로 펼쳐지는 바리데기는 어떤 모습일지 기대됩니다. 본 공연은 바리데기 설화를 카타칼리 연행 양식으로 공연합니다.

국가인도
공연날짜9/12(sat) 19:00
공연분야춤극
관람연령
전체 관람가


극단명칼라일쿨랑카라 
카타칼리 재단
공연장소글로벌온라인스테이지

Youtube 네이버TV
소요시간
30분

칼라일쿨랑카라 카타칼리 재단


카타칼리 재단 ‘칼라일쿨랑카라 카타칼리 재단’은 인도 정부가 운영하는 문화예술처 께랄라 상키타 나타카 아카데미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카타칼리 전통 계승과 발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새로운 카타칼리 레퍼토리 계발과 후진양성에 전력을 쏟고 있으며 께랄라 뿐 아니라 인도 전역, 그리고 국외에서 공연, 강의, 워크샵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현재 칼라일쿨랑카라에서는 카타칼리 최고 명문학교인 께랄라 깔라만달람, 사다남, 코떼깔 등지에서 수련을 마치고 현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실력과 경력을 갖춘 지도교수를 선별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 카타칼리 연희자 양성 뿐 아니라 첸다와 마딸람, 그리고 음악가 양성도 병행하며 총체무로서의 카타칼리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그리고 새로운 카타칼리 레퍼토리 개발을 통해 카타칼리 전통 계승과 창조적 발전에 일조를 하고 있다.


재단은 그 업적을 인정받아 말라얄라 칼라릴라얌 등을 비롯한 문화 방면 공로상과 여러 가지 상을 수상했다. 본 재단은 한국에 있는 한국인도문화교류센터인 스와라인디아와 2013년부터 가야세계문화축제, 한국예술가들의 인도 레지던시 교류 작업, 바리데기 카타칼리 공연, 인도의 한국 민속춤 워크샵 등 한국과 인도 양국 간의 예술가 콜라보레이션 작업과 상호 문화 교류 작업을 계속해오고 있다.

| STAFF


연출. 변영미

Singer. Sadanam sivadan

Chenda. Sadanam Ramakrishnan

madalam. Sadanam Devadas

| CAST


Arya parapoor
Kalamandalam Venkitaram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