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일보] 여성공연예술축제 ‘글로윙 아티스트’ 피칭대회 공모

관리자
2021-05-10
조회수 49


9월 개최 세계여성공연예술축제 창작 지원 경쟁 프로그램
여성 주제 작품 또는 여성 제작진 참여 프로젝트 대상
최종 선정작은 2022년 축제 공식 초청작으로 무대 올라


세계여성공연예술축제의 창작 지원 경쟁 프로그램인 ‘글로윙(Global†Wing) 아티스트’ 참여 작품 선정을 위한 피칭대회 공모가 진행된다.

세계여성공연예술축제(Global Women Performing Arts Festival, GWPAF)는 차별 없는 축제, 서로 공간하고 이해하며 연대하고 지지하는 축제, 함께하는 능동적인 축제를 목표로 하는 행사이다. 올해 9월 제1회 세계여성공연예술축제가 열린다. 글로윙 아티스트는 세계여성공연예술축제의 창작 지원 프로그램이다. 글로벌과 날개의 합성어인 ‘글로윙’, 즉 글로벌하게 뻗어나갈 아티스트에게 세계여성공연예술축제가 날개를 달아준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글로윙 아티스트에는 국내외에서 활동 중인 공연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여성에 대한 주제와 소재로 한 작품을 발굴한다. 발굴된 작품은 기획 단계부터 쇼케이스, 공연 발표와 유통, 국제교류까지 전 과정을 세계여성공연예술축제와 함께한다. 피칭대회와 쇼케이스를 통해 선정된 작품은 다음해 세계여성공연예술축제 공식 초청작으로 무대에 오른다.

피칭대회 공모 신청은 공연예술(연극, 무용, 음악, 전통)과 다원예술 분야의 예술가 개인 또는 단체가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유형은 A형과 B형이 있다. A유형은 여성이 주요 인물로 등장하거나, 여성을 주제로 다양한 시각과 관점을 제시하는 작품이다. B유형에는 연출가, 작가, 프로듀서 등 1개 이상 파트를 여성이 담당하는 프로젝트가 참여할 수 있다.

글로윙 아티스트 피칭대회 공모 접수기간은 오는 14일까지이다. 이메일(gwpaf@naver.com)로 신청할 수 있다. 피칭대회는 서류심사를 통과한 작품(프로젝트)을 대상으로 25일 프리젠테이션과 인터뷰를 진행할 예정이다. 프리젠테이션에서는 제1회 세계여성공연예술축제에서 20분 내외의 쇼케이스로 선보일 내용을 준비해야 한다.

글로윙 아티스트 피칭대회 선정 작품(프로젝트)에는 공연장, 전문 무대기술인력, 작품제작 경비 일부 등 쇼케이스와 관련된 제작 지원 혜택이 제공된다. 글로윙 아티스트 쇼케이스 공연은 9월 2일로 예정되어 있다. 2022년도 세계여성공연예술축제 공식 초청작이 될 최종 선정작 발표는 올해 축제 폐막식에 함께 발표된다.

한편 오는 9월 1일부터 5일까지 이어질 제1회 세계여성공연예술축제에서는 지난해 프레 세계여성공연예술축제에서 선정된 극단 B급로타리의 ‘고백’이 공식 초청작으로 공연한다. 제1회 세계여성공연예술축제는 부산북구문화예술회관, 북구창조문화활력센터 소극장 등에서 열린다. 문의 010-4868-2862.

오금아 기자 chris@busan.com


[출처: 부산일보] http://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21050121074081111 

 

0 0